알림마당

  • 행사일정
    행사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행사일정 바로가기
  •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신청
    장기요양서비스를신청하고 싶으신가요?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신청 바로가기
  • 이용문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055)298-8600

뉴스

Home알림마당뉴스
목록
관리자
링크 #1
http://www.kn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535 (297)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는 지난 5월 10일부터 5월 28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어르신 백일장 “내 나이가 어때서”를 개최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적 관계와 활동이 줄어든 어르신들이 작품을 만드는 동안 삶의 활기를 되찾고, 작품 제출과 전시를 통하여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어르신들이 출품한 시, 수필, 편지글과 그림 등 다양한 작품 70여점 중 심사를 거쳐 1등부터 3등까지 모두 6점의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1위는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10행시‘ 조공순 어르신, 2등은 편지 ‘손자 민준이에게 고맙고 감사하고 사랑한다‘ 정두남 어르신, 이어 3등은 시 ’어느 봄날‘ 조정매 어르신, 시 ’저녁 노을‘ 박말옥 어르신, 수필 ’반가운 초인종소리‘ 조순연 어르신, 수필 ’행복의 의미‘ 이금자 어르신이 수상했다.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는 24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백일장 작품은 6월 21일부터 6월 25일까지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1층 외부에 전시되어 지역주민에게 선보이고 있다.

김양언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이때,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행사를 기획했다. 많은 어르신께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백일장에 참석한 노인들은 “오랜만에 편지지를 사서 글씨를 써봤다. 매일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던 차에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10행시로 1위를 차지한 조공순 어르신은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임직원 여러분에게, 일선에서 봉사와 사랑의 사명감을 갖고 일하시는 분들 앞으로 건강과 행복이 영원하기를 기원한다. 그리고 앞으로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통해 더 많은 분에게 사랑을 베풀어주시기를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는 다양한 복지 욕구에 신속한 대응, 복지 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활성화에 힘쓰며 노인 취약계층에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목록
페이지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