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 행사일정
    행사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행사일정 바로가기
  •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신청
    장기요양서비스를신청하고 싶으신가요?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신청 바로가기
  • 이용문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055)298-8600

갤러리

Home알림마당갤러리
목록
관리자
lightbox
lightbox
lightbox
 우리 센터 주간보호시설에서는 1월 14일(화) 1월 요리교실프로그램-'떡잡채 만들기' 를 실시하였습니다.

 줄탁칼럼니스트 조기원 선생님은 안전을 위해 어르신들이 화기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영양가 높고 보기에 좋은 요리로 매월 어르신을 즐겁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떡잡채에 들어갈 다양한 재료들(버섯, 파프리카, 대파 등)을 플라스틱 칼로 다듬어야 했기에 섬세한 손동작이 요구되었으며, 어르신분들은 당면 대신 떡을 활용한 잡채는 어떤 모습으로 탄생될지 기대를 가지고 요리에 참여하셨습니다.
화기를 사용하여야 하는 작업은 조기원 선생님과 요양보호사가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요리를 함께 시식하면서 어르신 상호간 친목 도모시간 까지 가져 보람된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혼자 일상생활하기 어려운 어르신들과 홀몸 어르신들에게 심신기능의 유지 및 향상을 돕고 생활의 활력을 되찾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년의 단조로운 생활에서 벗어나 자기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자존감을 향상 시키는 심리적 안정을 꾀하며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매뉴얼을 제시하여 치매 예방인지 재활에 보다 상승된 치료방법을 소개하며 노인의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신체적 기능을 유지 및 향상시켜 노인의 삶의 질을 한층 높이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어르신과 함께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신 조기원 선생님께도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문의: 담당사회복지사 박정인 ☎ 055)298-8602
목록
페이지상단으로 이동